본문 바로가기
호주 사는 디자이너

호주 자동차 로그북 car log book 무료 템플릿 (엑셀파일)

by 바바리나 2024. 2. 13.

호주에서 그래픽디자인으로 ABN (사업자등록증 같은 개념) 번호를 발급받아 마케팅 디자인 및 그래픽 디자이너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레스토랑, 가게 오픈준비중인 사장님과 미리 디자인을 하면서 손발을 맞춰가는 브랜딩 작업이 주업무하 현장미팅이 생각보다 많고 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사장님이 많으셔서 미팅을 직접가는 경우가 많아 빠른 업무를 위해 호주에서 자동차를 구매했습니다.

 

 

 

호주-자동차-로그북-엑셀-무료-템플릿

 

 

 

 

호주에서 자동차를 개인으로 구매후 비지니스용으로도같이 사용을 하고 있다면 ,

환급공제는 물론,  자동차의 감가상각 또는 가치하락을 청구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비용의 일뷰를 사업부분에 대해서만 감가상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공제 받기위해서는 자동차 로그북 (Car log book)을  작성해두어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로그북을 작성하는 일을 쉽지 않지만, 그만큼 공제받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귀찮아도 작성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호주에서 자동자를 비지니스용 / 개인용으로 사용시 로그북 작성하는 방법과 엑셀 양식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1. 호주 자동차를 비지니스용으로 사용시 로그북에 기록해야 되는 내용

  • 자동차를 사용한 시작 날짜, 종료일
  • 자동차를 사용한 시작과 끝 키로미터 판독값
  • 자동차를 사용한 총 킬로프미터
  • 자동차를 개인용 / 비지니스용으로 사용한 비율 *개인용 비지니스용 같이 사용시 반드시 개인용도 기재하셔야 합니다
  • 해당년도 공제받을수 있는 Km당 요율확인 (2023/2024년에는 km당 센트 요율이 $0.85입니다.)
  • 사용이유 (비지니스용인지 개인용인지 기재)

 

 

2. 로그북을 어디에 제출하나요 ?

자동차 로그북은 출장이 많은 회사에 일을 하고 있다면, 고용주 제출용으로 활용도 가능하며

개인 비지니스를 하고 있다면, ATO로 (호주정부로)부터 환급을 청구하기 위함입니다.

ATO에 의무적으로 제출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내차량을 개인비지니스로 환급을 청구함에 있어 비지니스용으로 많은 환급을 요구시 ATO에서 로그북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그 때를 대비하여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호주는 증거, 서류가 많을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모든 것들을 서류화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로그북은 최소 5년 유효하기때문에, 5년 동안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사업체의 업무가 변경이 되는 경우 새로운 로그북이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3.호주 자동차 비지니스용으로 사용시 환급계산하는 방법

 2023 - 2024년에는 km당 센트 요율이 $0.85입니다.
비지니스를  위해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고 km당 센트 요율로 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주행 거리를 추적하고 출근을 위해 1300km를 운전했다면

km당 $0.85(ATO 표준 요율)적용합니다.

1300(km) x 0.85 $(요금) = 1105 $(환급 금액)

 

아래의 사이트에서 매해 업데이트 되는 정보와 로그북 엑셀파일을 샘플링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호주 ATO 준수 한 차량 일지 템프릿이기 때문에 다운받아 작성하면 편합니다.

 

Free ATO Vehicle Log Book Template - PDF, Excel, Sheets

Get your 2024 vehicle log book template, compliant with ATO rules. Versions available in Excel, PDF or Spreadsheet format.

www.driversnote.com.au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시 무료로 다운받은 템플릿이

구글드라이브(구글엑셀)로 저장이 되어 엑셀파일로 변환한  파일은 아래 첨부해두었습니다. ▼

 

Mileage log template Australia 2023_2024의 사본.xlsx
0.03MB

 

호주 자동차 로그북 작성하는 방법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엑셀양식안에는 로그북안에 필수 기재해야 하느 내용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기재만 하면됩니다. km당 센트 요율이 $0.85 계산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어 날짜와 키로미터 판독값을 시작과 종료만 기재하면 총 이동한 킬로미터와 요율일 자동으로 계산되어져요 (참고: 이 시트는 ATO 공식 요율을 사용합니다).

 

고유가인 요즘 호주에서 자동차 구매후 비지니스용,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차 로그북 미리 준비하고 공제도 받으세요 ~ ^^

 


 

호주에서 중고차 구매하면서 호주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면 준비해야 되는것도 참많은데요 궁금한점은 이글에서 확인하세요!

 

> 호주 퀸즐랜드 에서 중고차 구매시 필요한 준비 및 절차

>  호주자동차 명의 이전 작성방법과 양식파일 첨부

> 호주 자동차 보험 가격 비교

> 호주 자동차 보험 RACQ 가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