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사는 디자이너

시드니 본다이 쇼핑센터 묻지마 칼부림사고 6명사망 12명 부상

by 바바리나 2024. 4. 15.

호주에서 살면서 제일 많은 이슈는 교통사고 소식이였는데 , 최근 시드니 한인태권도 일가족 살인사건부터 지난 토요일 발생한 시드니 본다이 정션 (Bondi Junction) 쇼핑센터에서 묻지마 칼부림 사고가 있었는데요. 주말부터 오늘까지 호주뉴스에선 사망자의 소식 정보와 함께 애도의 기사가 전해지고 있는중입니다.

 

출처 )  호주 9뉴스

 

 

4/13 토요일 오후 본다이 정션 웨스트 필드 쇼핑센터에서

40세 남성이 지나가는 사람 흉기 (칼)을 휘둘러 6명 사망, 12명 부상자를 만든 묻지마 살인사건이 발생했었습니다.

범인은  경찰의 총에 맞아 그자리에서 즉사 했으며 , 사망자 6명중 5명이 여성 1명이 남성이며 이 남자는 칼과 총을 모두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범인은  40세 남성 조엘 카우치(Joel Cauchi)는 퀸즐랜드주 투움바에 살다가 지난달 3월에 시드니 NSW주로 갔으며, 범죄 경력도 없었던 사람이였습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정신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추측하고 있으며 더많은 조사를 하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이번 사건에서 이유없는 묻지마 살인사건은 호주전역으로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으며, 특히나 사망자중 아이를 안고 있던 어머니가 아이와 함께 칼에 찔렸는데 칼에 찔린 어머니가 심한 부상을 입은 상태였지만, 아이를 지키겠다고 옆에 있는 쇼핑객에게 건네주도 도와달라고 요청후 병원에 이송되었지만 어머니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피해자 중에는 꽃다운 나이인 25세 중국인 유학생, 호주 대기업가 딸까지 많은 사람이 피해를 입었으며, 호주전역으로 애도의 물결이 퍼지고 있습니다. 다친사람도 사망한 사람도 모두 충격적이였지만,

호주는 현재 방학기간이라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쇼핑온 가족들이 많았을텐데... 사람이 많이 모이는 쇼핑센터에서 이 사건을 목격한 사람들 모두 정신적인 휴유증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세계적으로 이런 이유없는 사건들은 정말 가슴아픈 일입니다 ㅜ

이런일이 제발 다신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사건에 대한 충격적인 세부사항은 호주 나인뉴스에서 확인 할 수있습니다.

 

→호주 9뉴스 바로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