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

카카오톡 보관함 기능으로 메모정리 간단히~

by 바바리나 2020. 4. 20.

 

요즘 카카오톡 기능을 알보는 재미에 빠졌다.

새로운 기능을 발견할 때마다 맨날 사용하는 카톡의 기능을 이렇게 알아봐야지만 안다는 사실이 놀랍다.

내가 느린건지 IT가 빠른건지(IT가 빠른거겠징 ㅎㅎ)  나이가 더들어 뒤쳐지지 않을려면 새로운 정보를 누구보다는 빠르게 습득해야되는데 그렇게 되긴 아마 어려울 듯 하고, 죽을때가 부지런히 알아가려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카카오톡 기능 해가 바뀔수록 카카오톡의 기능은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지고 있다.

정보습득력이 빠른 사람들은 유용하게 쓰고 있지만,  모르는 사람은 계속 모를수 밖에 없는데,

이번에 알게 된 #보관함기능 활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톡에서 정말 칭찬하고싶은 기능 '나와의 채팅'

친구들과 카톡을 하다가 카톡창에 중요한 정보들이 순삭 지나가는 걸 볼수 있다. 특히나 단체톡에서 링크를 걸어준다거나 취향저격 이미지를 보낼 때 마다 찾는것도 일이 아닐수 없다. 또한  전화통화를 하다가 받아적고 싶은 메모가 있을때에도 나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유용하게 쓰기도 하고 장보러 갈때 쇼핑리스트를 나와의 채팅에 써서 손쉽게 쇼핑을 하기도 한다.

정말 내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나와의 채팅' 하지만 메모 전용 앱이 아니다 보니 메모나 정보가 많아지면 또 찾기 어려운건 마찬가지! 나와의 채팅에 삭제 기능도 있어 한번씩 정리해주지만,  삭제할 것이 생각보다 없다는 게 문제다.

 

나와의 채팅을 자주 사용하는 나같은 사람은 누구나 격한 공감을 할 수 있을듯 한데,

이때 정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보관함 기능이다! 

 

 

카카오톡 보관함 기능은 ?

나와의 채팅에서 더 중요한 자주 사용하는 사진/메모/영상/파일/링크를 보관해 둘 수 있는 기능으로 나와의 채팅 상단

중간에 위치한 '톡서랍 버튼'을 선택하면된다. 톡서랍이라는 상단 창이 내려오면서 홈/메모/사진/파일/링크로 분리되어 정보를 볼 수있다. 

 

 

 

톡서랍 홈으로 들어가면 사진, 동영상, 링크, 파일, 메모들을 최근정보 위주로 간단한 리스트로 확인 할 수 있고, 

각 카테고리별로 들어가면 내가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파일, 사진, 영상, 링크,메모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파일 창으로 들어갔더니 상단에 주고받은 친구 리트스와 함께날짜별로 주고 받은 파일을 볼수 있었고

링크 창으로 들어갔더니 내가 주고받은 링크를 한눈에 볼수 있었다.

카테고리별, 날짜별로 정돈이 잘되어 있어 한눈에 파악하기 쉬웠는데,  여기서 중요한 문서를 설정 하는 방법은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책갈피 모양이 노란색으로 활성화 시켜 주면 된다. 인스타그램 보관함 기능과 비슷한 모양에다가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어 어려운점은 없다.

 

 

 

 

 

노란색으로 설정된 이사진은 상단 [중요]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메모의 경우 '메모 합치기' 기능도 있다. 여러 메모를 선택후 메모합치기를 하면 한장의 메모로 합칠 수 있어 메모장처럼 활용할수 도 있다. 카카오톡 메모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중요한 정보나 자주 찾는 정보 같은 경우 메모를 합쳐두거나 노란색 체크를 통해 중요한 문서를 따로 보관할수 있는 이기능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