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

카카오톡 기능 나만 몰랐단 말인가!

by 바바리나 2020. 4. 15.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바로 카카오톡이 아닐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의 편리한 기능을 뒤늦게 알게되었는데, 그 기능에 또한번 놀라웠던 카카오톡! 

역시 날로 발전하는 대한민국 IT 응원한다. 


 

1.카카오톡 비밀 채팅모드

 

카카오톡 비밀채팅 모드가 있다는 사실은 알법한 사람들은 아는 정보! 

알지만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인데, 한참후 지나 어떤기능인지 궁금해서 한번 사용했더니 은근 프라이빗한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어 이제와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일반채팅 모드에 비해 사용자 정보 보호를 한단계 더 강화한 대화방법으로 서버에서 대화내용을 원천적으로 차단 할 수 있다.

 

 

 

단 불편한점이 있다면 카카오톡 비밀채팅은 모바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였는데 PC카톡을 즐겨 하는 사람에겐 번거로울 수 있다. 그리고 비밀채팅에서는 사진보내기 기능이외 선물하기, 송금, 뮤직, 캘린더기능, 파일등을 공유할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어 쓰다보니 일반채팅과 달리 불편한점이 많았다.


 

1. 단체톡방 '재초대 거부'

 

 

 

카카오톡에서 그룹채팅은 회사 생활에서나 모임에서나 너무나도 유익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사용자가 원하지 않아 그룹채팅방을 나간 후에도 초대를 받는 불편한 상황을 경험했던적도 있을 것이다. 그런 일방적인 방식이 불편했던 점을 보완해 사용자가 원하지 않은 그룹채팅방에서 나간 후 재 초대 받는 것을 거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

그룹채팅 단톡방에서만 가능하며 [그룹채팅방 설정 > 초대거부 및 나가기]에서 설정 할 수 있다. 


 

 

 

3. 연락처로 카카오톡 친구추가시 번호저장은 덤! 

 

 

카카오톡에서 친구추가하는 방법으로 3가지 방법이 있다.

1.QR코드로 추가하기 

2.연락처로 추가

3.ID로 추가 

 

 

 

 

 

여기서 연락처로 추가하기에서 정확한 이름과 번호를 기재하면되는데, +82가 있어 10 부터 입력하면된다.

친구로 추가할 상대방의 이름과 번호를 기재하면 친구추가 동시에 "새로운 전화번호로 저장 할 것이냐" 는 알림창이 뜨고 저장한다고 하면 모바일 전화번호 저장으로 바로 넘어간다.

본인 이름과 연락처를 검색했더니 "나 자신은 영원한 인생 친구 입니다" 라는 알림창을 확인할 수 있었다.

 


 

 

4. 카카오톡 캘린더 기능

 

친구와 대화하는 카톡방 설정 > 캘린더 기능

카카오톡세어 약속과 일정을 잡고 초대와 공유, 알림기능을 한번에 해결할수 있는 기능인데, 평소에 구글캘린더를 주로 공유하면서 사용해왔던 나는 정말 편한 기능이라고 말할수 있겠다. 톡캘린더에서 카카오톡의 친구 생일(노란색)과 대한민국 기념일(빨간색), 개인스케쥴 (파란색) 표시되고, 선택하여 캘린더 가리기 보이기를 선택 할 수 있다.

 

 

 

캘린더 일정 공유는 오늘날짜를 선택하여 +클릭으로 일정을 추가 할 수 있고 참석자도 별도 추가할 수 있어 같이 알림을 공유 받을 수 있다. 톡캘린더 알림설정도 설정할수 있다.

 


 

 

 

5. 카카오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이다.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 기능은 대화내용중 텍스트 메시지만 파일로 첨부하여 이메일로 전송하는데 사용하는 기기의 메일 설정을 해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메시지 도큐멘트로 저장하기 기능인데, 아이튠즈 >설정 > APP > 내파일 공유 기능을 통해 저장된 도큐멘트 파일을 전송 할 수 있다.


이 외 다양한 기능이 너무 많아 세상을 보다 편하게 살고 있는 요즘

한국의료기술도 대단하지만 한국플랫폼 또한 최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