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사업자 회원 가입 보류! 탈퇴 후 재신청 & 적용

by 바바리나 2020. 5. 10.

 

 

 

 

1.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탈퇴 후 재신청!

티스토리로 카카오 애드핏 설치하는 방법은 많은데 잘못 가입시 탈퇴하는 법을 모르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개인적인 간이사업자가 있어 사업자로 카카오애드핏을 가입했다가 수정요청 알림 메일을 받았는데, 수정도 할 수 없었고 재심사요청을 신청 할수 없어 상담문의를 했더니 탈퇴 후 재가입하라고 했다.

 

카카오 애드핏 탈퇴 후 재가입 하는 방법 공유 해본다.

 

 

 

 

 

 

 

크롬으로 접속후 카카오 애드핏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맨 상단에 뜬다.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이라면 다 들고 있는 카카오톡 계정~!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후 카카오 애드핏 신규 가입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가입에 앞서 필수 약관동의는 거쳐야 하는 관문을 통과1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 유형은 개인 /사업자 2종류로 분리 된다.

아무생각없이 사업자번호가 있으니 사업자로 가입을 진행했고 

사업자 카카오애드핏 가입에는 간단하게도 사업자등록증 첨부파일만 있으면 되었다.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 1분만에 완성

 

 

 

 

 

 

 

 

매체등록을 하러 광고관리로 갔더니 상단에 가입심사가 진행중이라는 알림글이 떠있다.

심사를 기다리고 광고 매체를 등록할수 있어 심사가 날때까지 4-5일을 기다렸다.

 

 

 

 

 

 

카카오 애드핏에서 심사가 보류되었다는 메일을 통보받았다! 

나의 계정에 들어가서 확인했더니

카카오 애드핏은 간이 과세자 유형에 대한 과세구분을 지원하지 않는다

간이사업자가 아닌 일반/법인 사업자 유형을 전환하거나 개인유형으로 가입해주시기바란다고 한다.

 

간이사업자는 사업자로 회원가입이 되는게 아니였다.

맘만 급해서 확인을 제대로 못하고 (;◔д◔ )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사업자가 아닌 개인으로 다시 회원가입을 수정할려고 하니

어디에 찾아봐도 눈에띄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 [상담하기]를 클릭하여

카카오톡 상담을 신청했다.

 

 

 

 

 

 

 

 

카카오톡 상담은 로봇으로 진행하다가 담당자와 채팅할수 있다.

카카오광고/카카오애드핏 > 카카오애드핏

 

 

 

 

 

카카오 애드핏 가입은 아무나 할수 있어도 탈퇴는 아무나 할수 있는 곳이 아니였다.

잘못 가입하면 탈퇴를 하고 다시 재가입 해야 하는데 

나는 사업자 회원가입을 탈퇴후 개인으로 다시 가입해야 되는 상황!

하지만 탈퇴는 스스로 할수 없으며 담당자가 정해져 탈퇴 승인을 해줘야 하며 

탈퇴 승인을 받아야 재가입을 할 수 있었다.

 

 

카카오톡으로 승인을 받을 수 없으며 sns로 통보 주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를 기재해야했고

탈퇴신청 2일이 지난후 에야 통보를 받을수  있었다.

 


 

2. 재가입 후 카카오 애드핏 광고관리 매체등록하기

 

 

상단 카테고리 2번째 위치한 광고관리 > 새매체 클릭한다.

 

 

 

 

매체명, 매체유형 WEB선택, 티스토리 블로그 url 3가지 기재후 광고단위등록 클릭

 

 

 

 

 

 

 여기서 

광고단위는 모바일과 Pc를 구분해주는게 좋다.

 

1.광고 단위명 :하단

PC에 달릴 광고 단위명을 하단으로 설정해두고 사이즈를 내가 원하는 광고 배너 사이즈를 선택했다.

광고 배너 사이즈는 한가지만 선택 할 수 있고 선택후 스크립트 /SDK발급을 클릭한다.

*광고 승인후 배너사이즈 변경은 바로 가능하다.

 

 

 

 

2.광고 단위명 :모바일

모바일에 달릴 광고 단위명을 모바일로 설정하고 사이즈를 내가 원하는 광고 배너 사이즈를 선택

광고 배너 사이즈는 한가지만 선택 할 수 있고 선택후 스크립트 /SDK발급을 클릭

동일한 방법으로 두가지 광고 단위명을 등록을 완료한다.

 

 

 

 

 

 스크립트 /SDK발급을 클릭을 하면 나만의 스크립트가 나오는데 

메모장에다가 모바일과 하단 부분을 복사 복사해둔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서 

플러그인>>  다움 애드핏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모두 사용중으로 활성화한다.

 

 

 

 

 

 

 

 

다음 애드핏 클릭후 들어가면 상단/하단/사이드바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 할 수 있는데

내가 선택한 광고 사이즈에 맞는 위치에 설정 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광고위치에 맞는 사이즈를 확인후

광고매체등록에서 광고배너 사이즈를 선택해도 좋다.

 

 

 

 

 

사이즈가 맞았다면 메모장에 복사해둔 스크립트를 복붙 한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2종이 있으니 헷갈리지 않게 잘 복붙 해야 함.

 

적용하기!

 

 

 

 

 

 

 

카카오 애드핏은 심사기준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승인이 받을수 있다고 해서

맘놓고 일주일을 기다렸는데 매체심가 보류되었다고..... (๑◉∆◉)

 

애드핏 > 광고관리 > 전체매체tab

에서 사유를 확인할수 있다는 말에 냉큼 들어가 봤다.

 

 

 

 

 

 

 

 

광고가 비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단다..

모바일 영역에서 광고 단위 영역이 728*90 사이즈가

우측이 잘린태 노출이 된다고 하여 배너사이즈를 조절하라는 말씀! 

 

 

 

 

 

 

그래서 신청한 모바일 배너 사이즈를 확인해보니 320*100인데 왜그러치 하면서 

하단 부분을 체크 하니 720*90으로 배너사이즈가 되어 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서 내가 블로그를 모바일에서 보기 편할려고

pc버전 그대로 노출하기 위해 반응형으로 설정을 해두지 않아 문제가 되었던 것! 

 

그냥 하단 사이즈를 수정버튼을 눌러 변경 완료 후 재심사요청을 신청했다.

 

 

 

재심사 요청후 2인만에 승인 완료 ~ ㅜㅜ 어흑

사업자 탈퇴 하고 보류되고,, 애드고시는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다들 쉽다는 그 카카오애드핏부터 넘 힘들었다.

 

애드고시! 애드핏 완료 후 신청할려고 했는데

너무 피곤해서 천천히 담달에 도전 할련다.

 

 

 

 

 

 

신청한지 4일만에 79원 소확행! ㅎㅎㅎㅎㅎ

방문자도 많이 없고 이제 시작인 초보티스토리 블로그에겐

그저 신기방기한 카카오 애드핏 예상적립금이였다.

다음달 애드고시를 위하여 부지런히 달려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