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

뛰어난 성능과 안전을 겸비한 용접헬멧,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by 바바리나 2023. 11. 27.

용접 작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안전장비 중 하나인 용접헬멧. 안전한 용접과 내 건강을 위해선 어떤 헬멧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중에서도 2023년 최고의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성능, 디자인, 가격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KC인증받은 대한민국 특허 상품 쿨링용접헬멧을 소개합니다.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 시 건강을 해치는 유해물질은?

용접하는 사람이라면, 알게 되는 고충이 있습니다. 물론 용접방법 용접재료, 작업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아크용접 같은 경우는 용접흄과 유해가스 발생이 가장 많으며, 가스용접은 그나마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용접인들에게는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가 유해물질에 의한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받기 위해서인데요 

그렇다면, 용접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용접흄 : 
    용접시 금속이 녹아서 생기는 미세한 입자로 주성분은 산화철, 일산화탄소, 크롬, 니켈, 카드뮴 등입니다.
    흄 장기가 노출 시 호흡기, 피부, 눈 등에 자극을 주며, 장기간 노출 시 폐암,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유해가스 : 
    용접시 발생하는 가스로 주성분은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 오존, 이산화탄소 등입니다. 유해가스는 호흡기, 혈액 등에 독성을 일으켜 두통, 어지러움, 구토, 호흡곤란, 심장마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유해광선 : 
    용접 시 발생하는 자외선, 적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 눈 등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고충사항들도 많겠지만 제일 문제가 되는 3 총사는 흄과 유해가스, 유해광선이었습니다.

그래서 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용접헬멧은 벤트마 쿨링용접헬멧입니다.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쿨링용접헬멧을 선택한 이유

쿨링용접헬멧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많은 용접 헬멧 보안면중에 유해가스를 유입을 조금이나마 막아주는 용접헬멧이었으며 무엇 부보다 대한민국 특허 발명품으로 대한민국에서 인증한 제품이고 현재 나라장터(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조달 전자시스템 )에도 이 제품이 등록되어 있었고. 국방부에도 납품이 되고 있는 용접헬멧이었습니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조달 전자시스템으로 입점되기 위해서는 적격성 평가 신청과 통과가 되어야지만 입점이 가능합니다.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 박스 안에는 한글과 영문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추천 쿨링용접헬멧

 

▲ KC, KCS인증받은 제품

 

한국 KC인증은 Korea Certification의 약자로, 한국 정부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에 대해 안전성과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KC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은 국내에서 유통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KC인증을 받으려면, 제조업체 또는 수입업체가 지정된 안전인증기관에 신청하여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시험에서 합격한 제품에 대해서는 인증기관이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KC인증은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불량 제품의 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중요한 제도이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쿨링용접헬멧을 기능과 테스트 확인

 

용접헬멧의 가격대는 천차만별입니다. 쿨링용접헬멧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다가 쿨링용접헬멧 유해가스 제거시간 테스트와 농도테스트한 영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용접헬멧 유해가스 제거시간 측정 테스트 A회사 / B회사 / 벤트마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 유해가스 제거시간 측정 테스트 A회사 / B회사 / 벤트마 쿨링용접헬멧

 

 

용접헬멧 안에 미세먼지 측정도를 설치한 후 마네킹에 씌어 용접했을 시

내부 안에 유입된 유해가스가 40대로 떨어지는 시간을 측정한 결과

  • A회사 120초 소요
  • B회사 89초 소요
  • 벤트마 쿨링용접헬멧 49초 소요

용접보안면 농도테스트 결과

  • A회사 999 이상
  • B회사 623
  • 벤트마 쿨링용접헬멧 258

 

전자동 공기순환 DC팬

작업 중 끊임없는 공기순환을 통해 고온의 작업환경 내부온도를 내려주어 쾌적한 작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카트리지 전면부 및 렌즈에 성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토팬 배출구:오토팬 RPM5,000으로 밀어내므로 내부에 투입된 유해물질은 배출하고 외부의 유해가스 흡입을 방지합니다

 

쿨링용접헬멧 공기순환 테스트
쿨링용접헬멧 공기순환 테스트

 

벤트마 쿨링용접헬멧의 대표적 기능

  1. 전자동 공기 순환 으로 유해가 흡입방지
  2. 온도는 낮추고 쾌적함을 높이는 쿨링시스템
  3. 디지털 카트리지 김서림 방지
  4. 야간작업 어두운환경에서 작업자 시력보호를 위한 LED라이트
  5. 자동차광 디지털 카트리지 :민감도4단계 조절, 차광속도 1/250,000초, 2개 독립된 광센서장착
  6. 1시간30분 충전으로 8 시간 이상 작업가능 ( kc인증)
  7. 인체공학적 헤어밴드 (특허)
  8. 좁게 설계된 외부 보호커버 넓이 (디자인특허) 

헬멧 폭을 좁게 설계하여 유해가스 흡입을 최소화되며

유입된 소량의 유해성 물질을 DC팬으로 배출합니다

 

 

 

박스 안에는 용접헬멧 본품과 렌즈보호판 외부, 내부, 충접어답터와 사용설명서 영문, 국문 이 들어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본 어르신 분이  만족해합니다. 용접인들에게 유해가스로부터 보호해 주는 용접헬멧인 쿨링용접헬멧으로 

내 가족이나 지인 중에 용접을 하는 분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쿨링용접헬멧 벤트마1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