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디자인/포토샵

포토샵 잔디 브러쉬 어디에 있을까? (Dune grass brush)

by 바바리나 2023. 12. 2.

포토샵에서 잔디브러쉬로 잔디 폰트를 포스팅 하기에 앞서 잔디 브러쉬가 포토샵 안에 브러쉬 설정창에 있다는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알았습니다. 굳이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브러쉬 설정창에서 자연의 풍경을 표현하는 브러쉬가 참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잔디브러쉬를 포함한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표현한 브러쉬를 다운로드 없이 포토샵 브러쉬 설정창에서  찾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 브러쉬 설정창에서 모든 자연의 브러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브러쉬 설정창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 방법은 브러쉬 툴을 사용하여 상단 속성창에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으며,

두번째는 아래 사진과 같이 윈도우 창에서 브러쉬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 창 > Brush 브러쉬

윈도우에서 브러쉬를 선택하면 아래 오른쪽 이미지 처럼 브러쉬와 브러쉬 설정창이 같이 확인할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브러쉬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도구를 꺼내두고 사용하것이 편합니다.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 레거시 브러쉬 (Photoshop Legacy Brushes) 란 ?

 

포토샵 브러쉬 설정창을 열었다면 오른쪽 상단 줄3개 있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조금 밑에 있는 레거시 브러쉬를 클릭해줍니다. '레거시 브러시 세트를 브러시 사전설정 목록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면됩니다.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레거시 브러쉬는 기존 포토샵 낮은 버전에서는 브러쉬 설정창에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포토샵 상위버전을 사용하고 있어 아무리 찾아도 잔디브러쉬를 찾 을수가 없었는데요 ~

바로 레거시 브러쉬 안에 있었습니다.

포토샵 레거시 브러쉬 (Photoshop Legacy Brushes)란?

 Adobe Photoshop의 오래된 버전에서부터 유지되어 온 기본 브러쉬 세트를 나타냅니다. 이는 Photoshop의 초기 버전부터 포함되어 있던 클래식한 브러쉬 모음이라는 의미이며, 레거시 브러쉬는 새로운 Photoshop 버전에서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되고 있습니다. Adobe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면서 새로운 기능과 함께 새로운 브러쉬 세트를 추가하지만, 이전 버전에 이전 버전에서 익숙한 사용자들을 위해 레거시 브러쉬를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거시 브러쉬 > 기본브러쉬 

 

1. 레거시 브러시가 추가되어졌습니다 Legacy brush

2.레거시 브러시를 클릭하면 밑으로 다양한 브러시 세트구성들이 나열됩니다.

3. 잔디 브러시는 제일 상단 기본브러쉬 영문으로는 (Default Brushes)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잔디브러쉬가 영어로는 (Dune grass brush) 한글로는 초원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초원 뿐만아니라 풀, 단풍잎브러쉬등 많은 브러쉬 들이 포토샵 레거시 브러쉬안에 숨어있었어요!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 레거시브러쉬 셋팅하기

 

 

잔디 브러쉬를 선택하고 브러쉬 설정창에서 브러쉬를 입맛대로 설정해주시고 사용해주시면됩니다.

 

포토샵 잔디브러시 찾기

 


포토샵에서 잔디 브러쉬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무료로 제공하는 브러쉬를 다운받아 사용하기도 하지만 포토샵 브러수 설정창안에도 휼륭한 브러쉬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무겁게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에서 안내한 방법을 따라가면 초보자들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잔디 브러쉬를 설정해두었으니 다음번에는 포토샵에서 글씨에 잔디효과주기를 배워보도록 해요.

 

 

▶포토샵 잔디텍스트 효과, 한번에 적용하기!

 

포토샵 잔디텍스트 효과, 한번에 적용하기!

포토샵을 활용한 다양한 텍스트 효과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잔디 텍스트 효과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자

babali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