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사는 디자이너

호주코로나 퀸즐랜드 주 한인회에서 한인청년돕기중!

by 바바리나 2020. 4. 21.

 

외국에 살면 한국사람을 제일 조심하면된다는 말이 있지만 코로사 펜더믹 사태에서는 말이 달라지는 것같다.

현재 호주 주요 도시들 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유학생과 한인 워홀러를 돕기 위해 각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내가 사는 퀸즐랜드 주에 한인회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호주코로나에 무서워하고 있는 한인 청년들에게 얼마나 힘이 되는지 모른다. 호주 퀸즐랜드 주 한인회에서는 한인청년돕기가 한창인데, 어떻게 도와주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Ps. 이 글을 읽는 브리즈번 거주 청년이 많이 봤음면 좋겠다 :-)


 

<퀸스랜드주 한인회 소식>

 

The Korean Society of Queensland Source: Facebook

 

1. 한인 청년도움 운동 (물품)_4/23 일까지 신청

2020년 4월 7일 부터 시작된 한인 청년 도움 운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어 학비를 내지 못하거나 고국으로 돌아갈 방안을 구하지 못하여 어렴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 작지만 소중한 손길로 교민들의 도음으로 성금 모듬 및 물품 기부행사를 시작하였다. 현재 1차(43명), 2차 (185명)에게 교민들에게 성금받은 생필품을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선샤인코스트, 카불처로 직접 배달 완료하였고 마지막 3차 배달을 4/25일 토요일이 예정일이다.

 

기부 방법 : 브리즈번 내 한인마트 곳곳에 위치되어 있는 한인회 도네이션 박스에 원하는 물품을 기부해주세요. 도네이션 박스는 정기적으로 수거되어, 물품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매주 토요일날 배달되어집니다. 

 

박스위치 : 모아마트, 비비맘 오피스, 이삭마트, 럭키마트, 해피마트, 하나로마트 – 써니뱅크, 언더우드, 첨사이드, 칼람베일점 


1차 배달 : 4월 11일 - 43명 신청자에게 생필품 배송 완료

2차 배달 : 4월 18일 - 185명 신청자에게 생필품 배송 완료 

✿ 3차 배달 : 4월 25일 토요일예정 (도움신청 마감 4월 23일 목요일), 

 배달시간 오전 11시-오후 1시, 배달 전 전화응답 필수

 

 


2. 한인 청년도움 운동 (성금)

성금모금: 한인회 계좌로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주세요. 모든 사용 내역은 한인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퀸즐랜드 주 한인회 계좌정보]

The Korean Society of Queensland 


NAB BSB: 084 255 


ACC: 77 348 7068 


Description: SUPPORT 


도움신청: 도움을 받기 원하는 유학생 혹은 워홀청년은 아래 이메일로 이름 & 연락처 & 주소 & 비자 종류 및 사연을 적어서  office@ksqld.org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미 받은 분도 계속 신청할 수 있으니 호주 퀸즐랜드 주에서 코로나때문에 힘들다면 바로 연락 하시길~!

 


 

 

3. 브리즈번 시티 HT 여행사 (화/목) 진라면 5개 무료배포 (5/8일 까지)

 

4월14일부터 4주 동안 선착순 화요일 30명 ,목요일 30명께 라면을 진라면1팩을 (라면5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브리즈번 시티에 거주하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그리고 유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년전 전 직장이기도 한 브리즈번 HT여행사 들렸다가 사장님 얼굴도 뵙고 라면 한봉 받은 인증샷 ! 

 

장소 : 브리즈번 HT여행사

주소 : 138 Albert St, Brisbane City QLD 4000
시간 : am10:00- pm13:00

 

 


 

 

4. 브리즈번 써니뱅크 [미담] 월/수/금 FREE 점심 도시락 배포 (5/11일까지)

4월15일부터 브리즈번 써니뱅크 미담에서 점심 도시락을 배포 한다. 월요일 30명 / 수요일 30명/ 금요일 30명, 한달 동안 선착순 으로 무료 배포되며 메뉴는 그때그때마다 다른데 주 메뉴가 와규불고기 덮밥, 돼지김치찌개다.

미담으로 직접 방문 혹은 미담 채널 가입후 성함을 남겨주면 바로 픽업해서 점심을 먹을 수 있다. 

 

장소 : 브리즈번 써니뱅크 미담 Midam

주소 : 3/21 Farne St, Sunnybank Hills QLD 4109 (위치: 파인랜즈 플라자)
시간 : pm12:00- pm14:00

 


한인회에서 청년들을 위해 많은 노력중이다. 호주 코로나19사태로 어려울 때 도움 주고 도움 받는 일이 쉬운일이 아닐텔텐 작은 도움 운동에 다들 적극 참여해준 퀸즐랜드 주 한인청년돕기로 인해 작지만 큰 고마움이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브리즈번에 있는 한인 여행사에서는 [브리즈번 > 인천] 행 비행기를 전세를 둬서 한국을 가고 싶어하는 한인청년들을 위해 호주전세기에 애쓰고 있다.  이미 호주 전세기 브리즈번 출 4차까지 확정된 상태이고 5/1일 5차 전세기는 수요 조사중이라고 하니 한국을 들어가고 싶은 호주워홀러/호주 학생들은 HT여행사 / 현대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5/16일 호주 퍼스 > 인천 대한한공 전세기 또한 브리즈번 HT여행사에서 수요조사 중이니 퍼스에 사시는 한인들도 한국가길 원한다면 참여하면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