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일러스트 Roughen효과로 잔디배경 만들기

by 바바리나 2023. 12. 1.

일러스트 작업을 하다보면 배경을 직접 만들어 써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필요한 쓰는 요소중 하나인 잔디배경을 일러스트 그라데이션 원형으로 초스피드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 겠습니다.

 

 

1. 일러스트로 잔디 배경 만드는 초기 작업

 

일러스트로 잔디배경만들기

 

▲1-1 ) 일러스트 에서 선이 없는 초록색 그라데이션 원형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잔디니깐 초록색이나 연두색 같은 색감으로 만들어주는것이 좋겠죠 ?

 

▲1-2) 그라데이션 하나의 원을 위의 이미지처럼 만들어주세요

원 하나를 컨트롤 누르고 마우스로 옆으로 이동하면  복사되어집니다. Ctrl+D를 누르면 반복 재생이 되어요.

한줄이 완성되면 모두 선택 후 Ctrl+G(그룹화) 해줍니다.

 

▲1-3) 원을 한줄로 만들었다면 위의 사진처럼 지그재그로 아래로 붙여 줍니다.

이 면적이 잔디의 면적이 될 부분입니다.

 

 

 

2. 일러스트로 잔디 만드는 효과는?

 

일러스트로 잔디배경만들기

 

▲ 초록색 면적을 모두 선택한 후 효과 > 왜곡과 변형 >거칠게하기 를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영문판에서의 경로는  Effect > Distort & Transform > Roughen 입니다.

 

일러스트로 잔디배경만들기
600

 

▲ 일러스트 Roughen (거칠게하기) 효과 옵션창 입니다.

원형 사이즈에따라 크키size 와 세부detail 조절을 미리보기를 통해서 조절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반드시 체크 해야 하는 부분은 상대적, 매끄럽게 를 선택해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러스트로 잔디배경만들기

 

일러스트 원형 툴과 Roughen (거칠게하기) 효과로 간단히 만들어 본 잔디 배경입니다. 원을 좀더 촘촘하게 붙여주면 공백 없는 잔디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도 알맞게 조율해주면서 일러스트로 다양한 잔디배경을 만들어 디자인 요소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내가 만든 디자인이라 애착도 가고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 이미지로 아트브러쉬 쉽게 만드는 꿀팁 공개!

어도비 일러스트에서 구매해도 끝이 없고 만들기에도 힘든 것이 폰트 다음 브러쉬이기도 할 텐데요. 이 글에서는 '일러스트 아트브러쉬'에 초점을 맞춰, 여러분이 직접 브러쉬 이미지를 활용하

babalina.tistory.com

 

 

[일러스트] 3D글자에 광선효과 만들기

어도비 일러스트에서 3D효과에 광선효과 만들어서 더 블링블링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러스트에서 글자에 3D효과를 주는 방법은 다양한데 광선효과를 주어 실크를 머금

babali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