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사는 디자이너

호주 뷰티 브랜드 : 이솝우화를 좋아하는 에이솝 (Aesop)

by 바바리나 2020. 6. 28.

 

 

 

#호주브랜드

 

#AESOP 

 

#에이솝

 

 

 

한국에서 핸드워시로 유명해진 '이솝' 이 브랜드의역사는 생각보다 오래 되었다.

근 35년을 바라보는 호주브랜드 에이솝 (Aesop) 브랜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호주를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 하나를 말하라고 하면  '에이솝'이라 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고 많이들 찾고 있는 호주의 뷰티브랜드다.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솝(이솝) 이름이 붙여진 이유부터 아주 동화스럽고 친근했다.

에이솝(이솝) 창립자 '파파티스(Dennis Paphitis)' 는 이솝 우화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이라 브랜드 이미지뿐만아니라 이름부터, 제품과 매장 곳곳에도 이솝우화의 유명한 격언들을 새겨 놓기로도 유명하다.

 

 

 

 

 

 


에이솝은 호주의 작은 미용실에서 시작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파파티스(Dennis Paphitis)는 미용실에 갔다가 화학물질이 들어간 기존의 헤어제품에 회의감을 느껴 건강한 재료와 최소환의 화학품을 사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그만의 브랜드인 에이솝을 1987년 호주 멜버른에서 창립했다.

파피티스는 미니멀리스트, 순수주의자로 건강한 헤어스타일을 지향하였고, 이것이 이솝브랜드의 철학의 모토다.

이솝의 대표제품은 헤어/바디 제품이지만, 국내에서는 핸드워시로 유명해진 브랜드.

 

 

 

 

 

 

 


에이솝은 자연주의 제품이 아니다!!

데니스 파피티스는 에이솝이 철저하게 과학과 첨단 기술에 기초한 브랜드라고 설명한다. 

100퍼센트 천연이 아니라 엄격히 선별된 인공 성분과 특별한 식물 성분을 조합해 만든 효과적인 제품이다. 

덕분에 일각에서는 가격이 비싼데 왜 100퍼센트 천연이 아닌가? 라는 의견이 있기도 하다.

 

 

 

에이솝의 대표적인 제품은 파슬리 씨드 시리즈를 비롯한 에이솝의 항산화 제품군이다. 일부 천연 성분의 경우인공 성분보다 피부에 불안정하게 작용한다는 사실도 숨기지 않는다.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실제로 효과적이기 때문에 천연 성분을 사용한다는 것이 에이솝의 기본 원칙이다. 까다로운 기준 때문에 에이솝은 제품 하나를 개발하는 데 보통 3~4년이 걸리고,자외선 차단 성분이 든 모이스처라이저는 완벽하게 제품화 하는데 장장 10년이 걸리기도 했다고 한다.

 

이솝 우화의 매력을 착안해 생겨난 브랜드인 만큼 이솝은 '제품 중심'의 브랜드로  역량의 80%를 오롯이 제품 개발에 투자한다.
에이솝이 설립 초기 부터 차별화 된 전력으로 제품 개발이야 말로 이들만의 브랜드의 역사 이며 사랑받는 이유이다.

 

 

 

 

 

 


에이솝은 광고를 하지 않는다!

에이솝은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를 하지 않는다. 에이솝이 대중의 뇌리에 각인시키는 것은 입소문과 더불어 매장과 제품 패키지가 보여주는 강력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다. 해외 각종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또는 눈길을 끄는 에이솝의 시그니처 매장 자체가 브랜드의 비주얼 마케팅이라고 설명한다.

 

 

 

 

 

 


매장하나를 오픈해도 섬세하게! 에이솝만의 인테리어.

빈티지, 모던한 감성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느 뷰티 브랜드 에이솝.

에이솝의 인테리어의 대표 아이콘이기도한 구리파이프는 전세계 에이솝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에이솝만의 에이텐티티로 자리잡고 있는데, 2011년 건축스튜디오 cheungvogl과 콜라보레이션하여 뽑아낸 컨셉이다.

 

 

도쿄 매장

 

옥스포드 매장

 

호주 브리즈번 매장
한국 가로수길_AESOP Store

 

그리고 이솝의 매장은 각 지역마다 볼거리가 있다.

지역의 문화와 환경을 고려해 그 지역의 특성과 맞게 디자인 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한국에서는백화점안에 입점되어 그 인테리어 컨셉마저 모두 동일하다는 점이다. 단, 서울 가로수길 이솝 매장은 한국에서만 느낄수 있는 생깔을 담아 내고 있다.

유럽 또는 호주여행시 에이솝 매장을 만난다면 그 매장을  한번 들러 보길 권장한다.

 

 

 

 

[출처] 나무위키 / Aesop website

 

반응형